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내용

by 하늘 미소 2021. 10. 15.
반응형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11월초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 체제 전환을 위해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가 마지막 개편안일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는데요. 위드 코로나 논의도 점점 올아로고 있는중이기도 합니다. 그럼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2021년 10.18일 ~ 10.31일 (2주간)

11월 초 코로나19 방역 체계 전환을 앞두고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주 더 연장됩니다. 이에 따라 10월 31일까지 수도권은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방역 조치가 계속 적용됩니다. 큰 틀에서 현행 거리두기 단계는 유지하되, 사적 모임 인원 규모나 영업시간 등에서 접종 완료자에 대한 완화 조치를 확대했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한 4단계 지역에서는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다중이용시설에서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인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내용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기준이 완화된 사적모임 
수도권 4단계는 식당이나 카페에만 한정되던 사적모임 완화기준을 다중이용시설까지 확대하여 미접종자는 4인까지 허용하고 접종완료자가 포함되면 8인까지 가능합니다. ​3단계 경기도는  미접종자 4일까지 허용하고 접종완료자까지 포함하면 10인까지 모임 가능합니다.

사회적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영업시간
3단계 식당·카페는 22시에서 24시까지로 영업시간을 늘리고 대학수학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4단계인 서울에서는 독서실, 스터디카페의 영업시간을 22시에서 24시로 늘리고 

사회적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결혼식
사회적 거리두기 3~4단계에서 식사여부와 상관없이 접종완료자 201명과 49명을 더해 최대 250명까지 허용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종교시설
접종완료자 인센티브를 적용하여 소모임·숙박·취식금지는 유지하되 서울 4단계는 최대 99인 상한을 해제하고 전체 수용인원 10%까지 예배가 가능하게 하고 접종 완료자로만 구성시에는 20%까지 예배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경기도 3단계는  전체 수용인원 20%까지, 접종 완료자는 30%까지 모여서 예배가 가능하게 조정하였습니다.

사회적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숙박시설, 실내·외 체육시설
숙박시설은 3~4단계에서 객실 운영제한을 해제하였고 3단계 지역의 경우 실내·외 체육시설에 대한 샤워실 운영 제한도 해제됩니다.

사회적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스포츠 관람 최대30% 입장가능
그간 관중 없이 경기를 치렀던 프로 스포츠계에도 다소 숨통이 트입니다. 선수들은 미약하게나마 관중들의 응원을 들으며 경기를 치룰 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으로 인해 10월18일 부터는 4단계 지역에서도 접종 완료자에 한해 실내 관중석은 20%, 실외 관중석은 최대 30%까지 입장이 허용됩니다.

사회적

또한 스포츠 대회도 접종 완료자 등 최소 인원 참여하는 경우에는 개최를 허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울러 방문판매홍보관 제한도 해제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내용 정리

 

이번에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사적모임
◆ 수도권 : 모든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미접종자는 4인까지 허용하되, 접종 완료자 포함하여 8인까지 가능 → 시간구분 없이 4+4 (8인)
☞ 비수도권은 접종 완료자 포함 10인 (4+6)까지 모임 가능

 

사회적

​✅ 영업시간
- (식당·카페) → 현행유지 (22시 까지)
- (독서실, 스터디카페, 공연장, 영화관)→ 24시로 운영 제한 완화
- (방문판매 등을 위한 직접 판매 홍보관)→ 운영시간 제한 해제

사회적

✅ 스포츠 관람·대회
- (스포츠경기 관람) 접종 완료자로만 수용인원의 20%(실내), 30%(실외)까지 가능
* 야구, 축구, 배구, 농구 등 스포츠 관람 해당

 

 

- (스포츠대회) → 대규모 스포츠 대회의 경우 접종 완료자 등으로 최소 인원 참여하는 경우 개최 허용
* 참여 연령 및 전체 규모에 따라 PCR 음성 확인자(48시간 내)도 인정

​✅ (결혼식) 식사 여부 관계없이 최대 250명(49명 + 접종완료자 201명) 가능

​✅ (종교시설) 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예배 인원을 확대
※ 소모임·식사·숙박 금지는 유지
- 전체 수용인원 10%까지 가능 또는 접종 완료자로만 구성 시* 20%까지 가능
* 예시 : 전체 수용인원 5,000명인 종교시설에서 접종 완료자로만 구성 시 최대 1,000명(20%), 미접종자 포함시 최대 500명(10%)

사회적

​✅ (숙박시설) 객실 운영제한 해제

​※ 위 완화내용(항목) 외 다중이용시설 등의 영업시간 제한 및 방역수칙과 행사 ․ 모임은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위드코로나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기간이 지나고 나면 정부는 향후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체계 전환을 준비하며, 세부계획 수립 및 사회적 논의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말인즉슨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겠다는 뜻입니다. 이미 세계 각국에서 시행하고 있는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와 같이 생활하면서 지내는 것인데요.

사회적

영국이 가장 먼저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여, 코로나를 유행하는 독감정도로 판단하고, 현재 영국의 사람들은 마스크도 잘 안 쓰고 다닌다고 합니다. 이게 과연 맞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한시라도 빨리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위드 코로나 뜻과 논의

 

위드 코로나 뜻과 논의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현실이 답답하기만 한 요즘  국내외에서는 이제 위드 코로나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고 있으며 또 시작된 국가도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 의료비에 대한

41.ge-lis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