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캡처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의혹을 최초 제기한 유튜버 이진호가 최성봉과의 인터뷰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는 '충격! 최성봉 녹취록 공개.. 거짓 암투병 실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해당 영상에서 이진호는 지난 6일 최성봉과 통화했던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그 후 최성봉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여 경찰이 출동까지 했다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최성봉 프로필과 녹취록
최성봉 생년월일 1990년 2월 18일
최성봉 출생지:서울특별시
최성봉 학력:대전예술고등학교 졸업,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재학
최성봉 직업:팝페라가수, 성악가
최성봉 소속사:봉봉컴퍼니
녹취록에서 최성봉은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받는 중"이라며 "대장암 3기, 갑상선암, 절선암 그리고 이제 간암, 폐암과 신장까지 전이가 돼서 어떻게 살지 앞날이 불투명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이진호가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데 어떻게 KBS2 '불후의 명곡'에 참여하게 됐냐"고 묻자 최성봉은 "외신에서는 인간 승리자, 희망의 아이콘으로 다뤄줬지만 저는 음악인 최성봉으로서 사람들 기억에 남고 싶다"며 "그래서 (출연) 제안이 왔을 때 서있는 게 많이 힘든 상황이었지만 스테로이드 맞고 약 먹으면서 (노래를) 불렀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성봉은 방송 출연 이후 건강이 더욱 안 좋아졌으며 현재 병원비만 3억2000만원 정도가 밀린 상황이라고도 했습니다.
병원에서 퇴원을 강요받아 4시간 동안 무릎을 꿇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과거 최성봉이 페이스북을 통해 팬들에게 수술비 기부를 요청한 것과 관련, 수술비 모금 상황이 어땠는지 묻자 최성봉은 "그렇게 많이 안 모였었다. 저한테 700원 보내준 사람도 있고 444원 보내는 사람도 있었다"며 "크게 보내주신 분도 있지만 단발적인 후원이다 보니 현재 돈 내는게 급급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진호는 최성봉이 코로나19 시국에 병원에서 자주 외출할 수 있었던 점에 대해 물었고, 최성봉은 "제가 기독교 방송을 많이 나가고 있다. 그 타이밍에 맞춰서 스테로이드를 맞고 나가고 있다"면서 "(병원에) '잠시만 다녀오겠습니다'라고 해놓고 좀 오래 나와있다가 들어가는 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성봉 각종 의혹들
제보자를 통해 접한 음주, 흡연 의혹에 대해서는 "술과 담배는 5살 때부터 제 친구였다. 지금도 인터뷰하면서 담배를 피고 있다. 너무 힘들어서 못 버티는 상황이다"라며 "(항암 치료 과정에서 음주·흡연을 하는 건) 안 되는데 제 고집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최성봉이 입고 있는 병원복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지적하자 최성봉은 "구매가 아니라 받았다고 하는 게 맞는 것 같다"며 "제가 병원복을 입고 있으면 (어느 병원에 있는지가) 탄로가 난다"고 해명했습니다. 또 "과거 노래 부르는 영상에서 입었던 병원복은 구매한 게 맞다"고 했습니다.
해당 녹취록은 이진호가 '최성봉 거짓 암투병 의혹…10억 펀딩 왜?'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관련 의혹을 폭로하기 하루 전 날 진행된 통화 내용입니다. 이같은 폭로가 나오자 최성봉은 언론 매체에 "암투병이 저에게는 아픈 사실인데, 그것을 가지고 이용을 하려고 하는 것이 너무 큰 상처가 됐다”면서 대장, 전립선, 갑상선, 목 등에 암 진단 받은 사실이 담긴 진단서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최성봉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병원복을 입었다는 의혹에 대해 "개인 병원에서 선물로 받은 환자복이다. 많은 분들이 병원에 찾아오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입은 것"이라고 설명하는가 하면, 지난달 22일 여성과 자취방에서 만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인플루언서나 유튜버가 되어보지 않겠냐는 카운슬링을 해준 것"이라며 "매니저가 이용하는 오피스텔에서 만났고 탄산수 한병을 두고 40분 정도 대화를 하고 자리를 떠났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최성봉은 "음악인 최성봉으로서 여러분들의 기억 속에 남고 싶은 마음 하나로 여기까지 이를 악물고 헤쳐왔다. 내 암투병을 이용하는 여러 유명인들, 내게 현금을 건네줬다고 하는 분들. 이번에는 강경히 민형사상으로 대응할 것"라고 법적 대응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최성봉 극단적 선택 암시
거짓 암투병 의혹에 휩싸여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최성봉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해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최성봉은 12일 오후 2시 한강으로 보이는 곳에서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 "최근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이제는 너무 지쳐서 못 하겠다"고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최성봉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원에 의해 구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성봉은 최근 유튜버의 의혹 제기로 인해 거짓 암투병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와 관련, 최성봉은 이날 오후 거센 바람소리를 배경으로 하늘이 보이는 앵글로 카메라를 설치한 채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최성봉은 "담배 술 다 인정한다"면서도 "제가 며칠동안 여러 악플에 많이 시달리면서 우울과 공황과 충동이 많이 느껴졌다. 자살 충동이다. 그걸 계속 억누르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성봉은 "악플을 무시하라고?"라고 오랫동안 정적하더니 "죄송하다. 방송할 데가 여기밖에 없다"며 "여러분 고마웠습니다. 어릴 적부터 몸부림치고 그렇게 살아왔는데 이제는 너무 지쳐서 못하겠다. 정말 열심히 살아왔는데"라고 말했습니다.
최성봉은 "수고하세요"라며 "내가 말하고 싶은 건 게시글에 올려놨다. 최근 이슈에 대해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
내가 다 안고, 지금 그냥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사이렌 소리와 함께 119 구급대원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접근한 음성이 들렸고 방송은 중단됐습니다. 최성봉이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아 거짓 암투병 논란의 진위는 여전히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의미심장한 발언으로 누리꾼 사이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최성봉은 2011년 방송된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리고
불후의 명공 등에 출연하는 등의 활동을 해왔습니다.
'다사다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나미 축구선수 남자친구 공개 (0) | 2021.10.14 |
---|---|
이재명은 "조폭과 연관있다" 폭로 (0) | 2021.10.13 |
이다영의 남자 논란들(남편 포함) (0) | 2021.10.11 |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1) | 2021.10.11 |
심석희 코치 (0) | 2021.10.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