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방송된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전 축구 국가대표 출신 송종국이 출연해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송중국은 자신의 이혼을 직접적으로 털어놓고 과거 동료들과 만나 근황을 주고 받았습니다. 송종국은 특히 이성관계에 관하여 안좋은 소문이 많은데요. 송종국 프로필과 송종국의 이혼과 재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종국 프로필
본명 송종국, 국적 한국, 1978년 3월 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3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이며 키 177cm, 몸무게 74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형, 누나, 자녀 딸 송지아, 아들 송지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명원 초등학교, 배재 중학교, 배재 고등학교, 연세대학교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데뷔 시기, 프로 입단은 2001년 '부산 아이콘스'입니다.
그밖에 송종국의 경력 사항은 경기도 홍보대사, 서울SOS어린이마을 홍보대사, MBC 축구 해설위원, TV조선 축구 해설위원, 톈진 테다, 울산 현대 축구단, 페예노르트, 알 샤밥, 아시안컵 국가대표, 독일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 수원 삼성 블루윙즈 등이 있습니다.
송종국은 과거 2002년 '2002 한일 월드컵'에서 4강 신화를 만든 주역이며 뛰어난 축구 실력을 자랑했습니다. '거스 히딩크' 축구 감독의 신임을 한 몸에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송종국는 그 당시 강철 체력과 완급 조절, 슈팅 능력 등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포지션 미드필더로 훌륭한 수비력을 가졌습니다.
월드컵 후 '페예노르트 로테르담'에서 400만 달러의 이적료를 내고 영입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송종국은 과거 중학교 2학년 시절부터 축구를 시작했으며 2001년 부산 아이콘스에서 프로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신인상 수상을 했고 K리그에서 수비수로 활약 했습니다.
송종국 이혼과 재혼
송종국은 결혼 2번, 이혼 2번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결혼은 축구선수 '이영표' 소개로 만나 결혼을 했지만 이혼을 해서 충격을 줬다고 합니다. 두번째 결혼은 2006년 12월 배우 '박잎선'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자녀는 사랑스러운 딸과 아들이 있습니다. 친딸 송지아와는 예능 프로그램 스타주니어 붕어빵, 아빠 어디가 등에 함께 나오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송중국은 그 당시 딸바보 아빠로 다른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송종국 부부은 갑작스럽게 2015년 10월 이혼 소식을 전했고 전부인 '박잎선(박연수)'과 이혼 사유는 많이 부딧히다 보니 아이들에게 싸우는 모습을 많이 보여줘 헤어지기로 했으며 아이들 양육권은 박잎선이 가졌습니다. 이후 재혼 기사가 난 적은 없습니다.
송종국은 이혼 후 루머 때문에 1년간 칩거를 했고 산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몸과 마음에 상처가 깊었다고 했습니다. 아내 박잎선과 함께 살면서 좋은 시간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었다고 합니다. 함께 있으면 아이들까지 불행해질 것 같아 자신이 집을 나와 따로 살았다고 합니다.
그 당시 송종국의 귀책으로 가정이 망가졌다고 알고 있지만 가정사 하나하나를 꺼내서 다 밝힐 수 있겠냐며 그래서 수많은 루머와 다른 억측이 생겼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혼 후에도 딸 지아와 일주일에 2~3번 만나고 아들 지욱이는 축국선수의 꿈을 가지고 있어 송종국이 개인 트레이닝을 한다고 합니다. 딸 송지아는 골프 선수를 꿈꾸고 있다는데요. 실제로 송지아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을 보면 골프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송종국은 2012년 3월 축구선수 은퇴 선언을 했습니다. 은퇴 이유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선수생활을 할 수 없었다고 하네요. 은퇴 후 K리그 해설위원으로 활동을 했으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활약을 했습니다.
이후 골기퍼 '김병지'와 함께 유튜브 채널 '꽁병지TV'를 출연하면서 유튜버 활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꽁병지TV에서 하차를 했고 개인 유튜브 채널 '송타크로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전설들의 조기축구'에 나와서 태극전사들과 재회 했습니다.
송종국 방송 조작 논란
속세를 떠나 ‘자연인’으로 살고 있는 송종국의 모습을 방송에서 다루며 ‘조작’ 논란에도 최근 휩싸였는데요, 송종국은 지난 7월 29일 방송된 MBN 교양 프로그램 ‘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해 강원도 홍천에서 더덕 등을 캐며 산 속 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는 자연인 생활을 하는 송종국의 모습과 함께 자신의 아들 송지욱군의 만나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이 방송 과정에서 송종국의 만나는 첫 장면에서 송종국이 마이크를 찬 장면이 나오고 화려한 전원 주택이 조명되는 등 조작 논란 이 일었습니다.
그러한 방송의혹과 함께 송종국의 전 처 박연수가 직접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박연수는 8월 6일 인스타그램에 “PD가 아들과 딸에게 의도적인 멘트를 시켰다”며 “PD로부터 사과를 받았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일 크게 만들어서 조용히 있었지만 애들 이용해 이러지 말아달라”며 “조작해서 인터넷에 허위 유포하며 애들 아빠 방송 시기 맞춰 날 아주 ‘쓰레기’로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과도한 방송 설정을 한 방송사 제작진과 송종국에 대한 경고인 동시에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대응 시사이기도 했습니다.
송종국 '스타다큐 마이웨이' 출연
송종국은 최근 연예기획사 DH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는데, 소속사는 “송종국와 전속계약을 맺고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소속사에는 이천수와 현영민이 소속돼 있습니다. 송종국의 계약체결건을 두고 연예계로 복귀하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여론이 있었고 소속사는 이를 일축하는 입장을 다시 냈습니다. 송종국을 둘러싼 여러 여론을 의식한 조치였습니다.
DH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전속계약은 송종국의 연예계 활동 전면 복귀가 아니다”면서 “송종국은 이천수, 현영민과의 우애를 기반으로 유소년, 소외계층 및 대한민국 축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의 예고대로 이날 ‘마이웨이’ 방송에서 송종국은 자신의 이름을 내건 축구교실을 연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송종국은 축구교실을 열고 후배 양성이 상당한 의욕을 보였습니다.
송종국은 ‘마이웨이’에서 “여러 가지로 신경 쓰고 경제적으로도 여러우니까 답이 없었다.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들이 많았다”면서 “산에 와서 사는 것이 편하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스스로 정신력이 ‘갑’이라고 생각했지만 삶의 시련은 또 달랐다”고 말문을 연 송종국은 “정신적인 힘듦이 그전에 운동하면서 겪었던 것과는 달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송종국은 “이혼 뒤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다. 4년 전쯤이 가장 심했다”며 “머리가 한움쿰씩 빠졌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송종국은 박연수와의 이혼을 두고 “아이들 옆에 못 있어 준 것이 가장 큰 잘못”이라며 “아빠로서 자격 없는 행동이었고 반성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송중국이 심형래의 재혼언급에 당황했습니다. 이날 송종국은 이천수를 만났습니다. 소개시켜주고 싶은 지인이 있다고 했는데요. 바로 코미디언이자 영화감독 심형래 였습니다. 최근 대창집 사장으로 변신한 그는 차기작에 지옥장면이 있다면 송종국에게 출연을 제안, 바늘로 찔리는 장면이라고 하자 송종국은 "영화 안 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이때, 심형래는 그의 이혼 소식을 모른 채 "나중에 집사람 데리고 여기 한 번 와라"고 했고, 송종국은 얼떨결에 대답하더니 다시 "집사람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에 심형래는 그제서야 "그럼 누군가랑 다시 와라, 나도 혼자산다"면서 재혼을 언급, 송종국은 "안했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천수는 심형래 감독 소개한 이유에 대해 "우선 감독님이 재밌다, 종국이형에게 필요한 사람"이라며 산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송종국을 걱정했습니다. 이어 "만나고 헤어지면 더 생각나기에 예전의 활기찬 송종국으로 돌아와으면 한다"고 했습니다.
송종국도 "살면서 한 번 뵙고 싶었다, 최근 들어 가장 많이 웃었던 하루다"고 했고 심형래는 "나도 어려움 컸지만 좌절하면 안 돼, 7전8기 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해, 인생의 수많은 페이지 중 하나인 것, 긍정적이 마인드로 인생 하나의 과정이다 생각해라"며 조언했습니다.
'다사다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정윤 결혼 10년만에 파경 (0) | 2021.10.07 |
---|---|
홍철 "10명이 넘는 여성과 바람 피웠다" 폭로 (0) | 2021.10.05 |
스테파니 23살 차이남자친구 (0) | 2021.10.04 |
이낙연 프로필, 지지율, 부인까지 (0) | 2021.10.04 |
한지우 화이자 부작용? (0) | 2021.10.03 |
댓글